보이차효능 제대로 알고 건강챙기기

음식상식|2018. 4. 24. 23:07

보이차효능을 제대로 알고 건강챙기기


보이차는 중국에서 생산이 되는 차종류입니다.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웰빙 음식이나 웰빙이라는 단어가 뜨고 있습니다. 건강식품, 다이어트 식품 등 종류도 다양하죠. 보이차도 이에 해당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매일 물을 마시는 것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 TV에 보니 물에 무언가를 타먹을 수 있는 것이 있어서 자세히 보니 보이차였습니다. 일반 차보다는 직접 물에 타서 먹을 수 있으니 먹는 방법도 정말 간편합니다. 보이차효능을 제대로 알고 건강챙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보이차효능 제대로 알고 건강챙기기


보이차효능 제대로 알고 건강챙기기


보이차는 중국에서 먹는 중국 국민차입니다. 운남성에서 생산이 되는 차종류로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즐겨먹는 중국인들이 마시는 차입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진 보이차는 카페인을 함유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불면증이나 두통이 있을 수 있으니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조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식후에 적정량 섭취를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보이차를 과하게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위장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속쓰림,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를 하시면 보이차를 마시는데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7가지


보이차 효능 7가지


보이차효능은 다양합니다. 소개해드릴 보이차 효능은 7가지가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을 한다면 선호할 수 있는 차종류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 다이어트


여성분들이 아름다움을 갖추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보이차에도 여성의 고민을 해결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지방 함량을 줄이는데에도 효과가 있다는 실험을 프랑스에서 입증을 한 사례가 있습니다. 보이차에는 당의 흡수를 감소에도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차입니다.


항암작용 및 암 예방


□ 항암작용 및 암 예방


보이차는 암세포를 제거를 하는데에도 탁월하고, 항암성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하루에 적당히 마시는 것을 권장을 하기도 합니다.


고혈압 치료


□ 고혈압 치료


웰빙차로 불리우는 보이차는 노부 혈류량, 심장박동수를 감소에도 도움이 되고, 혈관을 이완을 통해 고혈압, 뇌동맥경화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배출을 시켜주기에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이 즐겨먹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 노화방지


인간이 살아가면서 언젠가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화는 정말 피해갈 수는 없지만 방지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보이차 효능 중에 하나인 노화방지입니다. 카테킨 성분, 비타민 E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노화를 방지를 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살균 및 염증제거


□ 살균 및 염증제거


보이차를 농도를 진하게 하여 하루에 4번 정도 마시게 되면 몸 속에 세균성 이질을 치료를 하는 효능이 입증된 사례도 있습니다.


변비예방


□ 변비예방


변비로 고생을 하신다면 이로 인해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이차에는 장의 활발한 활동을 도와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액분비를 촉진을 통해 쾌변과 소화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보호


□ 치아보호


꾸준하게 보이차를 섭취를 하면 치아에 세균이 달라붙지 못하게 하는 향균작용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충지예방 효과도 있어 치아 교정을 하는 중이거나 치아에 장착물을 정말 불가피하게 착용을 하고 있다면 보이차를 고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이차에는 효능 7가지 정도가 됩니다. 주로 건강에 관련된 효능으로 다이어트, 항암작용 및 암 예방, 고혈압 치료, 노화방지, 살균 및 염증제거, 변비예방, 치아보호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보이차를 마시는데 있어 카페인에 대해 민감한 경우라면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알고 보면 다양한 차종류에도 웰빙차인 보이차를 만나게 되어 정말 행운이실 거에요. 보이차효능 제대로 알고 건강챙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보이차를 매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나날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