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보관하는방법 오래보관할 수 있는 꿀팁

음식상식|2018. 5. 8. 23:37

밤보관하는방법 오래보관할 수 있는 꿀팁


시골길이나 밤나무가 심어진 산속 길을 걸으면 가을에 밤송이가 떨어진 곳이 많을 거에요. 예쁜 밤송이 안에는 먹음직스러운 밤이 여러 개 들어있습니다. 밤송이에 밤을 꺼낼 때에 가시를 조심을 해야 합니다.


약도 치지 않은 자연 속의 밤나무와 밤송이를 만나보세요. 가끔 밤에 벌레가 있지만 자연을 생각한다면 친환경적입니다. 만일 밤송이를 만나기 어렵다면 구매를 하여 구할 수도 있습니다. 식탁 위에 빼놓을 수 없는 웰빙 건강 견과류가 될 수 있습니다.



만일 밤을 줍게 되거나 구매를 한다면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통보양식 삼계탕에 밤이 식재료로 들어갑니다. 밤보관하는방법 오래보관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밤보관하는방법 오래보관할 수 있는 꿀팁


밤보관하는방법 오래보관할 수 있는 꿀팁


밤보관하는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연 속에 구할 수 있는 밤은 밤송이에 둘러쌓여져 있습니다. 자연에서 구할 수도 있고, 구매를 통해 밤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군밤좋아하신다면 추천할 수 있는 견과류입니다. 밤에는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기예방과 피부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밤도 오래 보관을 하는 것도 먹고 싶을 때 밤을 맛있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상온 보관시 발생하는 문제

상온 보관시 발생하는 문제


만일 밤을 상온으로 보관을 한다면 벌레의 먹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견과류 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밤을 오랫동안 보관을 한다면 씁슬한 맛이 날 수도 있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단맛이 사라질 수도 있기에 밤을 구매 시에 대량 구매가 아닌 소량으로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을 하기도 합니다.


밤을 보관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생밤 보관하는 방법, 소분해서 보관하는 방법, 항아리에 보관하는 방법, 삶은밤 보관하는 방법,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밤으로 할 수 있는 요리도 있으니 레시피를 통해 맛있는 밤요리 하세요~!! 맛도 일품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생밤 보관하는 방법


생밤 보관하는 방법


오랫동안 밤을 보관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주방에 김치냉장고에 보관을 하는 방법입니다. 밤을 망에 넣거나 신문지에 말아 지퍼백에 담습니다. 지퍼백에 담은 밤은 김치냉장고 안에 한 달 넘게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생밤을 약한 소금물이나 식초를 섞은 물에 하루 저녁에 담가 놓았다가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를 한 후에 김치냉장고에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소분해서 보관하는 방법

소분해서 보관하는 방법


소분해서 보관을 하는 방법은 우선 밤의 껍질을 벗겨야 합니다. 껍질을 벗긴 밤을 소분을 해서 냉동보관을 합니다.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기에 밥을 짓거나 건강보양식인 삼계탕을 요리할 때에 몇 알씩 넣는 것도 좋은 요리 방법입니다. 필요할 때에 꺼내어 쓸 수 있습니다. 요리재료로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항아리에 보관하는 방법

항아리에 보관하는 방법


커다란 항아리에 모래를 적당하게 깔아 놓습니다. 깔아놓은 모래 위에 밤을 듬성 듬성 놓습니다. 모래를 놓은 밤 위에 뿌리고, 그 위에 밤을 듬성 듬성 놓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보관을 합니다. 모래는 습기가 적어야 하고, 항아리 온도는 낮은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삶은밤 보관하는 방법

삶은밤 보관하는 방법


요리를 할 때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 밤은 레시피 중에 삶은밤이 있습니다. 밤을 살짝 삶습니다. 이를 식히고 냉동 보관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밤의 특유의 단맛을 유지하기 위해 한 번 더 삶아 드실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


냉동실에 밤을 보관하기 좋은 보관온도는 영하 1 ~ 1.5도입니다. 냉동실에 밤을 보관을 하는 것은 썩는 것을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조금씩 썩게 된다면 단맛이 사라지고 쓴맛, 아무맛도 없는 밤이 됩니다. 냉동실에 밤이 제대로 보관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은 밤 겉면에 살얼음이 살짝 얼어있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밤에 얼음이 살짝 얼어있다면 제대로 보관하고 있는 것입니다.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도 좋지만 김치냉장고 안에 보관을 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밤으로 할 수 있는 요리


밤으로 할 수 있는 요리


밤으로 할 수 있는 요리는 구운밤, 삶은밤, 가루밤, 밤죽입니다. 죽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밤죽은 처음 들어보셨을 거에요. 이 번 기회에 만들어 드셔보세요~! 구운밤과 달리 삶은밤은 물에 삶아야 합니다. 집에 전자레인지가 있다면 구운밤을 만들어 드셔보세요~!


※ 맛있는 밤요리 레시피


맛있는 밤요리 레시피


구운밤 : 밤을 씻어 칼집을 내어 주어 신문지에 싼 후에 전자레인지에 1 ~ 2분 정도 돌립니다. 1 ~ 2분 정도 후면 따끈한 구운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삶은밤 : 냄비에 밤이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 충분히 삶습니다. 뜨거울 때에 채에 받쳐서 식힌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찬물로 씻지 않는 것입니다.

가루밤 : 밤을 깍아 말립니다. 이를 가루를 내어 미숫가루로 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밤죽 : 밤을 깍아 잘게합니다. 이를 썰어 일반쌀과 찹쌀(1 : 1 비율)을 불려놓은 것을 같이 죽을 쑵니다. 특히 밤죽은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웰빙 견과류 밤을 좋아하신다면 즐겨드시는 분들도 많아요. 밤을 요리레시피를 통해 맛있게 드셔보세요~!! 건강도 챙길 수 있고, 요리하는 방법도 알아갈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밤보관하는방법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견과류 밤에 대한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