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달걀 보관법 짧은 유통기한

음식상식|2018. 5. 24. 21:33

삶은달걀 보관법 짧은 유통기한


닭이 알을 낳으면 달걀입니다. 일상에 요리를 달갈후라이나 삶은달걀을 먹게 됩니다. 간편하기도 하고, 비용도 저렴하기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을 삶는다면 삶기 전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유통기한이 길지 않습니다.


삶은계란은 영양 간식으로도 인기 만점입니다. 소금에 찍어 먹을 수도 있고,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될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식재료로 함께 사용하여 요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삶은달걀 보관법 짧은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삶은달걀 보관법 짧은 유통기한

삶은달걀 보관법 짧은 유통기한


계란 한 판에는 30개 정도의 달걀이 들어있습니다. 달걀로 할 수 있는 요리도 정말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달걀 요리는 계란찜, 계란말이, 후라이 등이 있습니다. 라면, 볶음밥, 국에도 넣어 맛있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계란을 30개 정도 삶아 일주일 동안 보관을 한 후에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정말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30개 정도를 삶고 하루에 2개 씩 섭취를 한다면 15일 동안 먹을 수 있는 분량이 됩니다. 계란을 삶게 되면 조리된 음식이기에 변질이 쉽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건강에 좋은 글입니다. 건강 및 음식에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냉장보관하기


냉장보관하기


생계란은 냉장보관을 3주 정도 할 수 있지만 삶은계란은 냉장보관을 3 ~ 4일 할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이 아닌 상온보관이라면 2일 정도입니다. 냉장보관 보다 짧습니다. 만일 삶은달걀의 껍질을 벗기거나 껍질에 금이 간 경우라면 상온보관이 불가능합니다.


식중독 번식에 최적의 온도


식중독 번식에 최적의 온도


온도가 37 ~ 40도는 식중독이 번식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온도입니다. 이 때문에 겨울을 제외한 계절이라면 상온보관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삶은달걀을 냉장보관을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껍질을 까지 않고 보관하기

껍질을 까지 않고 보관하기


삶은달걀을 냉장보관을 할 때에 껍질을 까지 않고 계란칸에 껍질채로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짧은 삶은달걀은 기간 내에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참고하여야 될 것은 냉동보관은 수분이 빠지고 질겨질 수도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키기

유통기한 지키기


계란 한 판을 구매를 하면 3주 안에 다양하게 요리를 하여 즐겨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삶은계란을 하는 것도 좋지만 유통기한을 꼭 지켜야 된다는 점입니다. 이 점만 지키더라도 어느 정도 계란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달걀을 삶고 기간 안에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삶은달걀 보관법 짧은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건강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