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 복용법 알고 제대로 먹기

음식상식|2018. 5. 7. 21:00

카카오닙스 복용법 알고 제대로 먹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초콜릿 종류 중에 카카오가 있습니다. 주 원료이기도 하고, 카카오 빈 껍질을 깐 후에 이를 건조를 하고, 잘게 가루로 부순 것입니다. 잘게 가루로 부순 것이 카카오닙스인데 웰빙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부쩍 인기가 많아진 보이차도 중국에서만 자라는 식물로 만들기에 기름진 음식을 먹는 중국인들을 위한 적합한 차이기도 합니다. 카카오닙스도 끓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먹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먹으면 좋겠죠? 카카오닙스 복용법 알고 제대로 먹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카카오닙스 복용법 알고 제대로 먹기


카카오닙스 복용법 알고 제대로 먹기


카카오닙스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녹지 않기에 씹어먹어도 되고, 샐러드에 뿌려서 먹거나 시리얼 등에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무난하게 먹는 방법이 차로 끓여먹는 방법입니다. 복용법을 통해 꾸준하게 먹는 것도 좋아요.


카카오닙스 차로 끓여먹기


카카오닙스 차로 끓여먹기


아예 볶아진 상태로 수입이 되는 카카오닙스는 맛과 향이 좋습니다. 차로 끓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 2리터, 볶은 카카오닙스 30 ~ 40g을 넣고 약한 불에 20분 정도 달입니다. 이 정도로만 하여도 진하게 우러나옵니다.


집에 커피를 즐겨드신다면 원두커피 기계를 가지고 있다면 넣고 내려드시기에도 좋습니다. 원두와 같이 로스팅이 되어 있기에 만들어드셔도 좋아요.


견과류 처럼 먹기

견과류 처럼 먹기


무난하게 견과류 처럼 먹을 수 있는 카카오닙스는 씹어서 섭취를 할 수도 있습니다. 5g 정도 양을 섭취를 하면 적당합니다. 카테킨성분이 포함이 되어 있어 떫은 맛과 쌉싸름한 맛, 신맛까지 느낄 수 있어 과일과 함게 섭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약간의 초콜릿 맛이 있습니다.



떠먹는요거트와 함께 먹기

떠먹는요거트와 함께 먹기


간식 대용으로 떠먹는요거트와 카카오닙스를 함께 먹으면 카테킨 흡수율을 높이고, 포만감을 채울 수도 있습니다. 여성분이라면 다이어트까지 생각을 하실 수도 있으니 떠먹는요거트와 함께 드셔보세요~!



간식대용으로 먹기

간식대용으로 먹기


떠먹는요거트와 함께 먹는 것도 좋지만 우유, 아이스크림 위에 뿌려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침식사로 시리얼이나 식빵에 꿀과 같이 발라먹어도 좋습니다. 간식으로 빵, 쿠키를 구울 수도 있는데 함께 넣어주면 웰빙 간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무디로 만들어 먹기

스무디로 만들어 먹기


믹서기에 우유, 바나나, 카카오닙스를 넣은 후에 골고루 갑니다. 건강에도 좋은 닙스표 스무디가 완성이 됩니다. 스무디를 좋아한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카카오닙스 복용법이 정말 다양합니다.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견과류 처럼 먹는 방법입니다. 아침에 빵이나 시리얼로도 같이 먹어도 좋으니 바쁜 아침은 거르지 마시고 꼭 챙겨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