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금연에 올인하기

음식상식|2018. 5. 31. 00:19

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금연에 올인하기


바쁜 일상 생활 속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흡연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흡연을 꾸준히 하다 보면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번 기회에 금연에 도전을 하는 것도 담배값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한 달에 지출하는 담배값이 장난이 아닐 거에요. 흡연을 하면 니코틴이라는 물질이 우리 몸에 노출이 됩니다. 중독성이 강해 끊기가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쉽게 포기를 하는 이유가 중독으로 다시 피우게 됩니다.



오랫 동안 흡연을 해온 습관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성공적인 금연을 할 수가 없습니다. 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금연에 올인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금연에 올인하기


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금연에 올인하기


흡연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흡연을 하는 양에 따라 건강의 적신호는 언젠가 찾아올 위험성이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다면 흡연을 금연으로 바꾸는 노력을 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아래는 건강에 좋은 글입니다. 건강 및 음식에 대한 유용한 정보로 참고하시면 좋아요~!!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금연에도 좋은 식품이지만 노인분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뇌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설탕이나 분유가 아주 적은 양이 들어가거나 카카오 함량이 높을 수록 맛이 더욱 강해지게 됩니다. 하루에 흡연을 하고 싶은 생각이 날 때가 가끔 있다면 다크초콜릿을 입에 조금씩 넣어보세요~! 쌉쌀한 맛으로 흡연에 대한 생각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단호박


단호박


금연에 도전을 하기 시작을 한다면 살이 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것을 먹기에 살이 찌게 됩니다. 단 음식도 은근히 중독성이 있습니다. 달지만 칼로리가 적은 채소 중에 단호박을 견과류나 감자와 함께 먹으면 건강에도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


견과류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견과류는 담배 생각이 달아나게 하고, 저작운동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이왕이면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 견과류를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섭취를 해보세요~!


생강뿌리


생강뿌리


흡연 욕구를 억제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식품은 생강뿌리입니다. 생강을 설탕을 넣고 졸여 생강 편강을 만들어 먹거나 생강을 끓여 차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등푸른생선

등푸른생선


오메가3는 등푸른생선에 함유가 된 생선입니다. 평소에 흡연으로 담배 연기를 마시게 될 때도 있습니다. 담배 연기에 포함된 일산화탄소는 혈관을 수축을 시킵니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수축을 방지를 위해 등푸른생선을 섭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등푸른생선 외에도 오메가3 지방이 함유된 식품도 좋습니다.


귀리

귀리


담배에는 니코틴 성분이 있습니다. 만일 담배를 끊게 되면 혈당수치가 떨어져 두통과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리를 섭취를 하게 되면 두통과 현기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

오렌지


담배를 끊고 금연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오렌지 주스를 마셔보세요~! 한 잔씩 마시다 보면 담배 생각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금연에도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

검은콩


평소에 술과 담배를 많이 한다면 검은콩을 섭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검은콩에는 비타민 B1, B2 등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이뇨작용도 하여 체내에 독소를 배출을 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검은콩 요리를 통해 섭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소금

소금


정말 흡연 욕구가 생긴다면 약간의 소금을 입에 넣는 것도 욕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소금과 달리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 술 등은 흡연 욕구를 생기게 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래


달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달래는 몸 안에 니코틴을 씻어내고 부족한 칼슘을 보충을 할 수 있습니다. 금연을 시작하였다면 달래는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우유

우유


우유를 좋아한다면 하루에 한 컵 정도 마시게 됩니다. 건강에도 유익하고 담배의 맛을 떨어뜨리게 하는 효과도 있어 금연을 쉽게 하게 만든다는 연구사례도 있습니다.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


빨간 과일 토마토는 여러 모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은 니코틴 해독에도 효과적으로 매일 아침 마다 토마토를 갈아 주스로 먹거나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토마토주스를 마시는 것도 건강에 좋습니다.


당근

당근


우리 몸의 오염물을 씻어내는데 있어 녹황색채소 당근은 몸 안에 간을 정화시키고 폐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금연에 올인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번 기회에 금연에 도전을 하는 것도 건강도 챙기고 활력이 넘치는 삶을 기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금연에 응원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