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해소방법 5가지

건강상식|2017. 5. 14. 23:43

일상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은 다양합니다. 사람 마다 다르며 자도 자도 피곤하다면 만성피로를 의심을 해보는 것도 실마리를 풀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해소를 할 수 있다면 전 보다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될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를 해소를 합니다.


다른 사람에 비해 만성피로 환자는 스트레스에 대해 과민한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유발을 할 수 있는 상황을 피할 수 있다면 더 많은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오래 누적이 된 피로는 정신의 안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칠정)을 조절을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 적절한 식이요법


카페인, 알코올, 설탕 등은 되도록이면 삼가하여야 합니다. 적절한 식이요법은 한방에서 진행이 되는 침구 치료 및 약물치료에도 선행이 될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관리사항이자 만성피로증후군을 효과적으로 대처를 할 수 있는 치료법이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3. 심리요법


현재에도 자신의 상태를 피로하다고 본 모습으로 생각을 하고 이를 통해 자신을 확대를 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성피로는 치료될 수 있으며 이 전에 활기차고 왕성하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확신과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4. 한방 침구, 부항치료


한방에서 진행이 되는 다양한 시술이 있습니다. 그 중에 방광경락상의 배수혈 부위(체질감별을 통한 체질침의 시술 및 부위에 위치)에 부항요법을 시술을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노폐물의 배출 및 면연력의 증진을 향상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한방 약침요법


사람마다 증상의 경중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허나 공통적으로 자하거, 녹용, 산삼 등의 약침을 사용을 하여 떨어진 인체의 자연면연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면연력을 높여주면 피로에도 저항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료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거나 전문기관에 갈 시간이 잘 없다면 요가 및 운동과 같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로 인해 만성피로증후군의 증상이 호전될 수 있는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