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란젓 보관법 신선하게 보관하기

음식상식|2018. 4. 22. 21:11

명란젓 보관법 신선하게 보관하기


반찬음식 중에 명란젓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명태 알을 소금에 절여 삭혀낸 것이라 합니다. 반찬으로 먹을 수 있고, 요리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밥에 비벼먹어도 되는 밥도둑이 될 수도 있고, 구울 수도 있고, 탕도 해먹을 수도 있는 만능 반찬입니다. 마침 간장게장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마트에서 구매를 하면 신선하게 보관을 하는 방법만 안다면 맛있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구매 후에 다 먹지는 못하더라도 어느 정도 먹고 신선하게 보관을 하는 것 또한 다음에 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명란것 보관법 신선하게 보관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명란젓 보관법 신선하게 보관하기

명란젓 보관법 신선하게 보관하기


명란젓을 신선하게 보관을 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밀봉을 통한 방법, 냉장실에서 하는 방법, 먹을 만큼 보관하는 방법으로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밀봉을 한 명란젓 보관법


□ 밀봉을 한 명란젓 보관법


명란젓을 보관할 만큼의 양을 랩으로 랩핑을 합니다. 랩핑을 할 때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퍼백, 위생봉지, 밀폐용기 등에 이중으로 제대로 감아 보관을 하는 방법이 신선하게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냉장실에서 명란젓 해동을 하는 것을 권장


□ 냉장실에서 명란젓 해동을 하는 것을 권장


냉장고 밖인 부엌에서 해동 시에 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상온보관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명란젓 해동은 3 ~ 5시간 정도 냉장실 안에 보관을 해두면 해동이 됩니다. 예를 들어 명란젓 요리를 아침에 하신다면 잠을 자기 전에 냉장실에 두면 좋습니다.


먹을 만큼 보관을 하는 방법


□ 먹을 만큼 보관을 하는 방법


2알이 한쌍을 이루는 명란젓은 요리 중 알탕재료로도 많이 사용되어지기도 합니다. 한알이나 2알씩 소분을 하여 보관을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명란젓 요리 종류

명란젓 요리 종류


명란젓으로 요리를 할 수 있는 종류도 다양합니다. 밥에 비벼먹어도 될 만큼 반찬 대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명란젓무침, 명란비빔밥, 명란젓크림파스타, 명란파스타, 명란젓 계란말이, 명란젓 찜 등의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본요리에 명란젓을 추가를 하였기에 색 다른 맛을 낼 수도 있습니다.


명란젓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살짝 얼었을 때에 밥과 같이 드세요~! 정말 기대할 수 있는 맛이 될 거에요~!! 명란젓 보관법 신선하게 보관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명란젓 보관법 및 요리 종류를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