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설사 멈추는법에 좋은 음식

건강상식|2018. 5. 7. 16:17

물설사 멈추는법에 좋은 음식


배탈이나 체헸을 때에 물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되도록이면 음식을 가려서 먹는 것이 좋은데 정말 쉽지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음식만 먹으면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참기가 힘든 물설사는 원인도 다양합니다.


전 날에 심하게 과음, 장염에 걸릴 경우,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인한 경우도 있습니다. 심하게 과음 하면 알코올을 과다하게 섭취를 했을 수도 있습니다. 몸 안에 알코올을 배출을 하기 위해 물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1 ~ 2회 정도면 상태가 나아질 수도 있습니다. 물설사 멈추는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물설사 멈추는법 좋은 음식

물설사 멈추는법 좋은 음식


4계절 중에 물설사에 민감한 계절이 있습니다. 더운 여름입니다. 여름에 음식을 먹을 때도 조심히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설사를 멈추는데에 좋은 음식들도 있습니다. 흔히 우리 일상 속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의 종류도 있습니다. 매실을 많이 선호를 하기도 합니다.


매실

매실


매실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 타닌성분이 있습니다. 타닌성분은 수분을 흡수를 합니다. 매실을 먹으면 신맛이 납니다. 신맛은 폐기운을 순환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타닌성분으로 인해 설사를 멈추게 합니다. 매실은 좋은 약효로 기침, 목이 붓고 아픈 증상, 폐기운이 약한 오래된 해소병에도 좋습니다. 목이 마를 때에 매실을 먹으면 목마른 증상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몸이 약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출혈과다증상을 다스리고, 갈증을 멈추게 합니다. 평소에 몸에 열이 많아 물을 자주 마시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평소에 자주 배탈이 나신다면 매실 액기스를 즐겨 드시는 것도 설사 및 배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홍시감

홍시감


홍시는 하루에 2 ~ 3개 정도면 충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붉게 익은 먹음직스러운 홍시가 좋습니다. 홍시 껍질을 벗겨 숫가락으로 떠 먹으면 지사작용을 합니다. 하루에 홍시를 1/2 ~ 1개를 여러 차례 먹으면 좋습니다.


사과

사과


물설사 멈추는법에 좋은 음식 사과는 설사에 의한 탈수증상에 효과적이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녹즙기나 강판에 갈아 하루에 4 ~ 5번 정도 나누어 먹습니다. 사과즙을 낸 뒤에 가급적이면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꿀


안좋은 음식을 먹어 장염으로 고생할 때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설사가 심하고, 기력이 없을 때에 꿀물을 마시면 장염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물설사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종 유해균을 차단을 하는데 강한 살균력이 있습니다. 클루콘산이 함유된 꿀은 손상된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도

포도


포도에는 변을 무르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설사가 심하다면 포도즙을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변을 굳어지게 하여 설사를 멈추게 도와줍니다. 



쑥


쑥은 봄에 먹기에 좋은 설사음식입니다. 뿌리와 잎, 줄기를 모두 넣은 후에 물 2잔을 붓습니다. 이를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달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회 정도 마십니다. 황설탕을 넣거나 국으로 끓여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

바나나


다이어트에도 좋은 바나나는 팩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팩틴은 장의 활동을 안정을 시킴으로 설사를 멈추게 합니다. 변비개선 효과도 있어 변비로 인해 고생을 한다면 좋은 과일입니다.



마


장내에 유익한 균을 늘려주는 마는 병원성 대장균을 감소시켜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에 효과적입니다. 보통 설사를 할 경우에 죽을 먹기도 합니다. 마죽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죽은 흰 죽을 만들어 끓입니다. 마지막에 마가루를 첨가를 합니다.


물설사 멈추는법 좋은 음식 7가지 정도 알아보았는데 매실을 설사나 장염에 걸렸을 때에 자주 먹기도 합니다. 위의 8가지 외에도 물설사 멈추는법에 좋은 음식이 다양합니다. 물설사 멈추는 방법에 대해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