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넛트효능 및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

음식상식|2018. 4. 19. 22:57

브라질넛트 효능 및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


전 세계에서 건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100세 시대가 다가오면서 평생학습을 하는 시대입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입니다. 웰빙 음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직접 채소를 재배해서 먹거나 몸에 좋은 견과류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아침 마다 꼭 챙겨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브라질넛트는 하루에 정해진 개수만 먹어야 하기에 반드시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브라질넛트는 브라질, 콜롬비아에서 재배를 하는 견과류 식물에 속합니다. 열매 무게가 무려 2kg가 나가고, 셀레늄도 다른 견과류에 비해 많이 함유가 되어있는 자연 견과류입니다. 브라질넛트 효능 및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브라질넛트 효능 및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


브라질넛트 효능 및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


브라질넛트 효능은 피로회복, 뇌의 활성화, 면역력 향상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 큐레이션으로 자세하게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 셀레늄을 함유량이 높은 최고의 자연식품


견과류인 브라질넛트에는 셀레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견과류와 달리 셀레늄 성분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합니다. 한 알에 95.9mcg 셀레늄이 함유가 되어 있을 만큼 셀레늄 권장량에 137% 달하는 양입니다. 우리 몸 일부에 필요할 수도 있는 일부 영양소인 셀레늄은 건강 상태에도 좋은 헤택을 선물해주는 필수 무기질입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이 가능하다


브라질넛트에는 셀레늄 뿐만 아니라 오메가3지방산, 마그네슘, 비타민 E성분들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조절을 할 수 있게 도움이 되고, 면역력까지 높일 수 있는 최고의 견과류입니다. 왜 최고의 자연식품인지 이제는 이해가 가실 거에요.

□ 여성건강에 도움을 준다.


브라질넛트에는 올레산과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철분, 엽산도 해당 견과류 안에 포함되어 있어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탄력있고 윤기있는 머리카락을 만드는데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염증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셀레늄이 들어있는 자연 견과류 브라질넛트는 항염, 항암 효과까지 있습니다. 평소에 염증질환을 겪고 계시는 분이나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브라질넛트를 꾸준히 섭취를 하시는 것도 염증질환을 예방을 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


- 일반 견과류 처럼 드셔도 됩니다.

- 선식, 주스와 함께 갈아드시거나 요거트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 브라질넛트를 샐러드로 만들어 드실 때에 함께 넣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에 넣어 드셔도 됩니다.

- 제과 및 제빵 재료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굽거나 볶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


브라질넛트 하루 권장 섭취량


브라질넛트 하루 권장 섭취량


브라질넛트에는 셀레늄이 함유가 되어 있어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2알 이상을 섭취를 하는 것을 권장을 하지 않습니다. 하루에 1알 또는 2알 정도로 드시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불안, 구역질, 머리빠짐이 있으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견과류 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이 다르니 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브라질넛트로 해독주스 만들기


브라질넛트로 해독주스 만들기


브라질넛트는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이기도 합니다. 간해독도 하지만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를 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당 견과류 안에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촉진시켜 간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매일 아침마다 해독주스를 만들어서 챙겨드세요~!!


몸에 좋은 견과류인 브라질넛트로 해독주스를 만들 수 있다는 꿀팁을 대방출 하도록 할께요~!! 매일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사과, 우유, 브로콜리, 바나나와 브라질너트를 믹서기에 갈아서 아침 마다 챙겨드세요. 바쁜 아침에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으니 선호하시는 분들이 늘어날 거 같네요.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


□ 브라질넛트 대추차


브라질넛트를 먹을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하루에 권장섭취량에 맞추어서 먹어도 좋지만 대추차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 속을 보호해주는 대추는 면역력 및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를 만들려면 대추를 잘 씻어야 합니다. 잘 씻은 후에 반으로 잘라 씨까지 함께 끓입니다. 대추차가 다되면 브라질너트를 잘게 썰어 넣어서 마시면 됩니다.


□ 브라질넛트 약밥


매일 먹는 밥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현미밥, 잡곡밥, 고구마밥, 감자밥 등이 있지만 브라질넛트를 이용한 약밥도 있으니 만들어 드셔보는 것도 좋아요. 약밤을 만들 때 필요한 것이 대추를 우려낸 물, 흑설탕, 계핏가루를 넣어 약밥 물을 만듭니다. 불려두었던 찹쌀에 건포토, 대추를 넣고 만든 약밥물을 넣어 밥을 짓습니다. 참기름과 브라질넛트를 넣으면 됩니다.


약밥과 대추차는 공통적으로 대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위에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싱싱한 재료면 충분하기도 합니다. 웰빙 견과류를 찾으신다면 브라질넛트를 추천을 합니다. 브라질넛트효능 및 브라질넛트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 꼭 챙기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