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나무열매로 불리는 아사이베리 효능

음식상식|2018. 6. 1. 00:35

아사이베리 효능 생명의 나무열매


전 세계적으로 웰빙이 주요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늘어난 기대수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질 만큼 슈퍼푸드를 찾습니다. 슈퍼푸드 중에 아사이베리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와 생김새와 비슷하여 당도 다른 과일에 비해 적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열매입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생명의 나무열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사이베리 효능 생명의 나무열매

아사이베리 효능 생명의 나무열매


전 세계적으로 많이 찾는 열매로 브라질에서 생산이 됩니다. 과거에 브라질 원주민이 해독, 강장제로 사용을 해왔습니다. 여성분이라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 건강식품으로 찾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기에 인지도가 높은 열매입니다. 아래는 건강에 좋은 글입니다. 건강 및 음식에 대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콜레스테롤 제거


콜레스테롤 제거


아사이베리에는 올레인산, 미네랄과 각종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이러한 성분들이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올레인산은 정상적인 상태인 좋은 콜레스테롤로 유지를 시켜줍니다


피부미용 및 노화 억제

피부미용 및 노화 억제


미시건 주립대학 연구 센터 결과에 따르면 아사이베리는 다른 식물들 보다 강력한 흡수력을 가진 활성산소가 있습니다. 노화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화 산소는 산소를 통해 호흡하게 되고 산소 흡입을 통해 몸 안에 활성산소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미용, 노화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

눈건강


눈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아사이베리는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미 나빠진 시력을 다시 개선을 시킬 수 있고, 눈의 피로 및 망막염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에 대해 고민이라면 꾸준히 섭취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심장질환예방

심장질환예방


전 세계 과일 중에 항산화력이 가장 높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될 정도입니다. 블루베리 보다 22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심장질환 및 뇌졸중 등을 예방과 소염작용을 합니다. 두통과 어지러움 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암예방


암예방


미국 피츠버그 대학 연구 발표에 따르면 아사이베리에는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이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정확히 어떠한 물질이 암세포와 연관이 되어 없앨 수 있는 지에 대해 다양한 연구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실험을 통해 아사이베리 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 암세포를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


꾸준히 아사이베리를 섭취를 하면 몸 안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고 소화와 체내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우리 몸에 지방이 축척이 되는 것을 막아주기에 다이어트 푸드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두뇌 건강

두뇌 건강


아사이베리에는 두뇌 건강에 핵심이 될 수 있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의 작용을 통해 누뇌 건강을 개선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많이 사용을 하는 직업이라면 꾸준히 먹는 것도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개선

불면증 개선


풍부한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못자는 불면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일반적으로 세로토닌, 도파민 균형이 적절하게 맞아야하고 유지를 하는 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