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눈떨림 원인 및 해결하는 방법

건강상식|2018. 4. 21. 22:54

오른쪽 눈떨림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


눈떨림이 일어나는 현상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나타나는 현상인데 원인과 이를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실 거에요. 더 나아가 눈떨림에 좋은 음식과 일시적으로 이러한 눈떨림이 일어난다면 대처하는 방법도 알아두는 것도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하면 눈떨림 증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오른쪽 눈떨림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


오른쪽 눈떨림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


눈떨림이 오른쪽 눈 부분에 일어난다면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이 몇 가지 원인을 알아두어도 이에 대한 대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실 거에요. 알아두면 좋은 건강정보가 될 수 있으니 주위에 눈떨림으로 인해 고민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뇌질환이 있을 때 눈떨림 증상


□ 뇌질환이 있을 때 눈떨림 증상


만일 건강 상에 뇌질환이 있다면 눈떨림, 안면마비, 안면경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눈떨림 증상은 좌뇌에 문제가 발생을 할 경우에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구토, 두통, 현기증, 어지러움 등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가셔서 반드시 뇌질환 및 해당 증상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PC, TV 시청으로 인한 눈의 피로도 상승


□ 스마트폰, PC, TV 시청으로 인한 눈의 피로도 상승


인터넷 보급률이 전국민에 보급이 될 만큼 활성화가 되었고 스마트폰이 출시하면서 인터넷 보급률 못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을 하면 잠을 자는 시간 동안에는 사용을 안하겠지만 일어나 있는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일을 하면 PC를 통해 작업을 하기에 모니터를 보고, 퇴근을 하고 집에서는 TV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눈의 피로도는 상승하게 됩니다. 눈이 건조하게 되는 것도 장시간 보게 되는 경우에 해당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눈 건조함과 피로는 오른쪽 눈떨림 원인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TV, 컴퓨터를 이용을 하더라도 눈을 1시간 마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사용을 할 시에는 눈주위를 마사지 및 자주 눈을 깜빡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눈떨림 증상


□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눈떨림 증상


영양분 중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오른쪽 눈떨림 증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마그네슘도 중요하지만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과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 과일을 섭취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마그네슘을 섭취를 하는 방법은 견과류, 녹색 식물 종류를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영양제를 구입을 하여 하루 권장량에 맞게 섭취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나 음주, 카페인 과다 섭취를 하면 눈떨림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녹내장, 백내장으로 인한 눈떨림 증상


□ 녹내장, 백내장으로 인한 눈떨림 증상


녹내장은 안압상승으로 시신경의 압박으로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입니다. 백내장은 눈에 해당하는 수정체에 이상으로 인해 잘 보이던 시야가 흐려지게 되는 증상입니다. 녹내장과 백내장 증상의 차이라면 시야가 좁아지거나 흐려지는 차이입니다.



녹내장 증상으로 인해 눈이 부시게 됩니다. 병원에 가셔서 녹내장 또는 백내장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고 꾸준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 해결하는 방법


오른쪽 눈떨림 원인 해결하는 방법


오른쪽 눈떨림 원인은 다양합니다. 평소 일상생활을 하면서 스마트폰이나 TV, 모니터를 보게 됩니다. 스트레스, 피로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도 이에 해당이 될 수도있습니다. 무엇보다 잠을 정말 충분히 자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에서 눈떨림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연령대는 40 ~ 50대 여성분들입니다. 눈떨림은 무의식적으로 눈꺼풀 근육이 수축으로 인한 경련이 일어나는 증상이니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 및 과일, 야채를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오른쪽 눈떨림 좋은 음식


오른쪽 눈떨림 좋은 음식


눈떨림에 좋은 음식은 견과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 있습니다. 아래에 견과류 및 음식을 참고를 하셔서 챙겨 드세요~!!


견과류 : 아몬드, 보리, 땅콩,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

잡곡류 : 현미, 콩 등

생선류 : 고등어, 대구, 청어, 연어, 농어, 넙치, 잉어

해조류 : 다시마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은 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와 콩, 생선류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해도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만 이를 과잉 섭취를 한다면 신장이상, 설사,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섭취 권장량은 남성 350mg, 여성 280mg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시적인 눈 밑 떨림 및 눈떨림 증상 해결하는 방법

일시적인 눈 밑 떨림 및 눈떨림 증상 해결하는 방법


일시적으로 눈 밑이나 눈떨림 증상이 일어날 경우에 해결을 하는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릴께요. 평소에 꾸준히 실천을 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충분한 휴식과 수분을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을 전 보다 줄입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 눈 주위에 근육을 마사지를 합니다.

- 마그네슘, 철분 등을 섭취를 합니다.

- 견과류나 채소를 섭취를 합니다.


5가지의 항목으로 매일 실천을 하는 것도 건강에도 좋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평소에 이러한 증상으로 고민을 하시거나 해결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