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원인과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

건강상식|2018. 4. 16. 22:22

코골이 원인과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


잠을 자면 코를 고는 습관 때문에 피해를 준 적이 있으신가요? 코골이는 어찌 보면 컴플렉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 마다 잠을 자는 시간이 다르기도 하고, 수면시간도 다를 수도 있습니다.


엉첨 피곤한 날에 코를 골 수도 있습니다. 코골이는 수면 중에 호흡 기류가 차단이 되면서 호흡기 구조물들에 대해 진동을 일으켜서 나는 소리입니다. 코골이 원인과 증상 및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코골이 원인과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


코골이 원인


코골이 원인


코골이의 원인은 정말 다양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목이 짧고 비만인 사람에게서 잘 발생을 하게 됩니다. 목둘레가 43cm이상이 되거나 신체질량지수가 25 이상 뚱뚱한 사람에게서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얼굴 골격의 모양이 숨구멍이 좁게 생긴 사람들이라면 아래에 해당이 될 수도 있습니다.


- 턱뼈가 작은 사람

- 눈과 입 사이가 음푹 들어간 사람

- 턱이 뒤로 밀려있는 사람

- 앞니가 앞으로 튀어나온 사람


입을 다물 때에 혀가 뒤로 처지게 되어 혀 뒤에 숨구멍이 좁아지게 됩니다. 숨길이 좁다는 것은 조금만 좁아지는 요인이 생겨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해당 요인은 비만, 술, 노화, 약물 등이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생김이 같은 가족 내에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이 비슷하게 코를 골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골이 수술

코골이 수술


성인의 경우는 골격적인 문제에 대해 구조 변경 수술을 하여야 합니다. 만일 어릴 때라면 조기 치료를 통해 골격 구조를 조화롭게 하여 성장을 할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치료가 쉽지 않은 경우라면 비만이 심한 사람들을 내시경을 본다면 아래턱을 앞으로 내밀어 기도를 넓게 하려고 하여도 주변에 있던 살들이 밀려와서 해당 공간을 메워버리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


수면은 정말 살아가는데 있어 중요합니다. 잠을 잘 자는 것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세로토닌을 유발하는 바나나, 우유, 감자, 아몬드 등

-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는 귀리, 쌀, 생강, 토마토, 콩, 견과류, 우유, 두부 등

- 진정효과와 항우울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라벤다 등

- 건강한 수면을 돕는 호두, 대추, 치즈, 꿀 등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은 꾸준히 섭취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코골이 원인과 건강한 수면을 위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골이로 인해 고민이시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