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 및 치료방법

건강상식|2018. 4. 20. 23:23

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 및 치료방법


살면서 한 번은 겪게되는 병이나 아픔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두면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어 이를 미리 원인과 치료에 관심을 갖고 실천에 옮기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은 정말 소중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한쪽귀가안들린다면 정말 난감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겪는다면 반드시 치료하여야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 및 치료방법


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 및 치료방법


한쪽에만 귀가 안들린다면 다양한 증상이 있을 거에요. 이를 미리 알아보고 대처를 할 수 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증상은 다양할 수도 있습니다. 잘 안들리거나, 멍멍한 경우도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일 수도 있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어폰으로 큰 소리로 음악을 듣게 되면 겪게 되는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한쪽귀가안들려요 몇 가지 증상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듣는 경우


□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듣는 경우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매일 이어폰을 껴고 음악을 듣기도 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이 소리를 크게하여 듣지 말아야 하는데 소리를 크게 하여 음악을 듣는다면 한쪽귀가안들리는 증상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음악을 들을 때에 소리를 적당한 크기로 듣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그리고 또한 이어폰을 껴고 장시간 음악을 듣는 것을 비추천 합니다. 귀도 신체의 일부이니 휴식이 필요합니다.


물이나 이물질이 귀에 들어갈 경우


□ 물이나 이물질이 귀에 들어갈 경우


이러한 경우라면 귀 안을 청소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일 이물질이 귀에 깊숙히 들어가지 않았다면 직접 해결을 해서 뺄 수 있지만 귀 안에 들어갔다면 병원에서 이물질을 제거를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깊숙히 들어간 이물질을 뺄려다가 오히려 다칠 위험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귀 안에 너무 많은 귀지로 인한 경우


□ 귀 안에 너무 많은 귀지로 인한 경우


유튜브에 영상 중에 귀지파는 영상을 보면 속이 정말 풀릴 듯이 시원해지는 경우를 보셨을 거에요~!! 직접 보면 중독성도 있지만 본인이 이러한 현실을 겪게 된다면 귀지를 청소를 안하신다면 고막근처에 많이 쌓일 거에요. 고막근처에 쌓인 귀지로 인해 한쪽귀가안들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귀 안에 귀지를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직접 귀청소를 하기 힘들다면 병원에서 귀지를 제거를 하는 것을 추천을 합니다. 직접 귀청소를 하는 것 보다 안전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귀가안들려요 청력이 손실될 수 있는 원인


한쪽귀가안들려요 청력이 손실될 수 있는 원인


사람은 나이가 먹으면 청력손실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들 수록 늙게 되기 마련입니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100세 시대를 살 수 있지만 영화 포비즌킹덤에 나온 주인공 처럼 불로장생을 하기에는 비현실 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청력이 손실이 될 수 있는 원인에는 다양합니다. 이를 이미 방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로 인해 귀가안들릴 때


□ 감기로 인해 귀가안들릴 때


1년에 한 번은 감기에 걸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건강한데 기온이나 날씨로 인해 심한 감기를 앓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심한 감기를 앓거나 최근에 앓고 있다면 귀 안이 답답하기도 하고, 귀가 몇 일 동안은 안들릴 수도 있습니다. 비염이나 축농증을 앓는 다면 이와 비슷한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원인에는 우리 신체의 일부에 해당하는 코 내부에 감기 등으로 인하여 아예 막히거나 염증이 옮겨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코 내부에는 귀의 고막을 이을 수 있는 유스타키오관과 부비동이 있습니다.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의 원인


□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의 원인


평소에 생활습관은 어떠한가요?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에 시달린다면 메니에르병이 발생을 할 위험이 있습니다. 청각에 문제를 일으키는 병입니다. 물론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도 취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만일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직업병으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


□ 직업병으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

직업의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이 중에 항상 주위에 큰 소리가 날 수도 있는 환경에서 근무를 하여야 한다면 청력이 나빠질 수도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청력 손상은 소음으로도 생길 수 있기에 예방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대비책은 근무를 할 때에 귀마개를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귀도 우리 몸의 소중한 일부이므로 큰 소음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돌발성 난청인 경우


□ 돌발성 난청인 경우

돌발성 난청은 정말 원인을 알아내기에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혈관 장애, 바이러스 감염, 자가면역력의 이상으로 발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귀에 무언가 꽉 차있는 느낌, 이상한 소리가 나는 현상 등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한쪽귀가안들려요 치료방법


한쪽귀가안들려요 치료방법


위에서 소개를 한 것 처럼 한쪽귀가안들려요에 대해 다양한 증상과 청력이 손실이 될 수 있는 원인에 알아보았습니다. 귀가 안들릴 경우에는 이빈후과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되도록이면 평소에 큰 소음이 있는 장소는 피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쪽귀가 안들린다고 생활을 하는데 아무렇지 않다고 넘기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빈후과에서 검사를 한 번 받아보시것을 권장을 합니다. 귀는 건강에 소중합니다. 한쪽귀가안들려요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정보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