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흡연에 대한 위험을 줄이는 방법

건강상식|2017. 5. 11. 23:57

일상 생활을 하면서 늘 보게 되는 상황은 누군가가 흡연을 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연기가 코 속으로 들어가 간접흡연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흡연은 반드시 흡연구역에서 하여야 한다는 점이 필수적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점점 흡연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간접흡연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면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를 잘 지킨다면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간접흡연에 대한 위험을 줄이는 방법


- 흡연자에게 비흡연자 가까이에서 흡연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주로 건물 밖이나 흡연구역에서 피우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주의의 흡연자가 있다면 미래의 건강을 위해 금연할 것을 권고하고 금연하도록 돕습니다.


- 집 안이나 사무실에 있는 재털이를 전부 치웁니다.


- 무가당 껌, 은단, 과자 등을 준비를 하여 필요할 때 줍니다.


- 흡연을 하고 싶어할 때는 간단한 체조를 하도록 권합니다.


- 흡연을 하면 건강상에 어떠한 피해가 있는지 말해줍니다. (예를 든다면 폐가 좋지 않아진다.)


- 만약 금연을 하면 건강 및 수명에 얼마나 큰 도움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 금연에 대하여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실내 여러 군데에 금연에 관련된 그림, 글 등을 붙여 놓습니다.


- 금연하면 숨을 쉴 수 있는 공기가 더 신선해진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 흡연자에게 금연이 가족의 건강을 위하고, 자녀들의 가까운 장래에 있을 잠재적인 흡연 가능성을 줄여준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 금연을 하면 담배를 구입을 할 돈을 차곡 차곡 모아서 얼마나 다른 좋은 것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예를 든다면 저금, 평소에 구입하고 싶었던 물건 등)


- 상대방이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면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