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연어보관법 냉동, 냉장 보관하는 방법

음식상식|2018. 4. 17. 23:33

생연어보관법 냉동, 냉장 보관하는 방법


생연어는 요리에도 많이 쓰이는 생선입니다. 마트에 쇼핑을 하신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요리를 할 계획이라면 생연어를 보관법을 알아두는 것도 요리를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생연어에는 오메가3, 비타민D가 풍부합니다. 건강푸드로 많이 찾기도 합니다.


요리를 하고 생연어가 남는다면 올바르게 보관을 하는 방법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생연어보관법 냉동, 냉장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생연어보관법 냉동, 냉장 보관하는 방법


생연어보관법 냉동, 냉장 보관하는 방법


마트에서 구입한 생연어는 칼을 이용을 하여 비늘을 꼼꼼하게 긇습니다. 뼈를 기준으로 하여 양쪽에 있는 살을 발라내어 껍질 쪽이 바닥으로 향하도록 놓습니다. 소금을 먼저 뿌립니다. 소금은 입자가 중간정도의 꽃소금이 적당한 소금입니다. 넉넉하게 소금을 뿌립니다.



마른 다시마로 연어의 살 부분을 덮습니다. 정종(청주)를 덮은 위에 2컵 분량으로 뿌립니다. 이 상태로 3시간 정도 냉장고에 보관을 하였다가 토막을 작게 내어 랩으로 감쌉니다. 토막을 낼 때 먹을만한 단위로 나누어 놓으면 편합니다. 감싼 토막 생연어를 냉동고에 넣어 보관을 합니다. 3시간 ~ 24시간 정도 숙성을 시킨 생연어가 좋은 맛을 가질 수 있습니다.


냉동고에 보관이 된 생연어는 횟감으로도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연어가 되니 보관을 하실 때에 좋은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얼린 연어를 다시 냉장실로 옮겨 해동이 된 후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생연어 냉동보관 후에 조리방법

생연어 냉동보관 후에 조리방법


생연어를 냉동 보관을 하였다면 상온에 해동 시에는 조심하여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몸에 들어가면 안 될 기생충이 생길 우려가 있기에 가열을 하여 연어를 드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연어 스테이크도 요리를 할 때에 가열을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연어 건강에 좋은점


생연어 냉동보관 후에 조리방법


생연어에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 고혈압, 뇌졸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화와 흡수에도 잘되어 건강 식탁으로 자리매김을 합니다. 건강을 생각을 한다면 요즘 웰빙 시대에 생연어를 추천을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생연어 보관기간


생연어 보관기간


생연어는 구매 후에 36시간 안에 드시는 것이 신선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냉동으로 보관을 하였을 때에는 7 ~ 9개월 정도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생연어를 냉장보관을 할 때에는 하루 또는 이틀 정도 하여도 적당한 보관방법입니다. 짧은시간만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냉동보관과 달리 시간이 짧을 수 있지만 36시간 안에는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36간 안쪽이라 짧은 시간입니다. 생연어보관법 냉동, 냉장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연어보관법에 대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