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관리 주의하여야 할 사항

건강상식|2017. 5. 13. 20:09

청소년, 성인이라면 피부에 대한 고민이 많을 나이입니다. 여드름이라면 이를 어떻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지 모른채 무작정 짜기만 하고 흉터가 생기는데 미리 관리 시에 주의하여야 할 사항을 안다면 전 보다 나은 피부를 갖게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여드름은 환경, 스트레스, 내부적인 요소 등의 여러 원인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발생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우선입니다. 일상 생활을 할 때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이를 개선을 한다면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의 생활 습관을 살펴보고, 바르지 못한 습관은 고쳐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학업, 업무 등의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이 방출이 됩니다. 이 호르몬이 피부의 모공을 좁혀 피지선을 자극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야식은 되도록이면 먹지 마세요.


식생활 불규칙한 문제, 잠자기 전의 식사는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열이 쌓이거나 위장이 약해져서 여드름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조심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수면은 잠을 자는데 필요하고, 신경계통과 내분비계통에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만약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피지 분비가 왕성해질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합니다.


튀긴 음식, 햄버거, 라면, 피자 등 인스턴트 음식은 여드름 및 다른 모든 피부질환에도 좋지 않아 기름기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 중심의 식단으로 식사를 합니다.


채소에 포함된 성분인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하고, 여러 비타민이 풍부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절대로 여드름 손대지 마세요.


이미 발생한 여드름에 대해 관리를 하는 것도 필수이지만, 씻지 않은 상태의 오염된 손에 묻어 있는 세균에 여드름이 2차로 감염이 되면 곯아 피부에 영구적인 흉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위생적으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